홍보자료

제목 MIRTEC, 혁신 기술로 ART ▪ TAL 3D SCAN을 선보이다
조회수 492 작성일 2024.01.11
첨부파일

Ⅰ. ART (Anti-Reflection Technology) 

'ART'는 Anti Reflection Technology의 약자로 솔더 조인트와 같은 반사성 검사체를 검사에 특화된 장비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자동차 전장을 비롯한 항공우주나 방산과 같은 하이엔드 전자 제조 분야에서 꼭 필요한 검사 장비입니다.

카메라 1대 및 프로젝터 4대 혹은 카메라 4대 및 프로젝터 1대로 구성된 타 경쟁사들의 3D AOI 장비와 달리 당사의 新 장비 ART는 총 75MP인 5대의 카메라 및 4대의 디지털 Moiré 프로젝터로 구성된 광학 구조를 자랑합니다. 이러한 ART만의 고유한 특성으로 고객은 솔더 경사 및 그림자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난 완벽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T'는 특허 출원 중이며 2024년 상반기 중에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Ⅱ. TAL 3D SCAN

'TAL 3D SCAN'은 MIRTEC의 3D AOI 장비 MV-6 OMNI 외부에 부착하는 특수 설계 3D 레이저 스캐너로서 높이 측정 시 Z축 이동이 없어 검사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우선 검사 시 'TAL 3D SCAN'에서 PCB내 일정 높이 이상의 부품만 스캔해 3D 데이터를 획득한 후 해당 3D 데이터를 MV-6 OMNI로 전달합니다. 이렇게 전달한 높은 부품 검사 데이터와 MV-6 OMNI에서 검사한 데이터를 취합하여 검사를 완료합니다. 이러한 검사 방식은 하나의 검사기에서 실질적으로 2번의 검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상기와 같은 효과로 최종적으로 MIRTEC은 당사 장비를 선택한 고객들에게 30%의 생산성 향상을 보장합니다. 현재 'TAL 3D SCAN'은 특허 출원 중이며 2024년 상반기 중에 상용화에 나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