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제목 [NEPCON CHINA 2012] 참가 업체 인터뷰 - (주)미르기술
조회수 976 작성일 2018.05.16
(주)미르기술

2D/3D AOI, 중국 내에서도 관심 ‘집중’


2D/3D AOI 반응 ‘폭발적’… 중국산 검사기와 차별화로 승부

올해 NEPCON CHINA 2012 전시회에 참가한 검사기 업체 부스를 둘러보니 중국 로컬 검사기 업체들의 제조기술이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중국산 검사기에 대한 성능은 좀 더 두고 봐야 알겠지만, 전시회 표면상으로는 위기감을 느낄 정도로 쫓아왔다. 검사기 성능 및 품질에서는 여전히 차이가 보이지만 판매 수량이 많아 급성장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리고 일부 업체에서는 공정관리솔루션 지원 측면에서 접근하고 있는 점도 지난해 전시회와 다른 모습이다.
2D/3D 겸용 AOI인 ‘MV-9 series’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다. 여러 업체에서 장비 평가를 요청하고 있지만 향후 몇 개월 동안 스케줄이 꽉 차 있어 모두 대응하기 곤란할 정도이다. 2D/3D AOI를 발표한 지 불과 몇 개월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큰 관심의 대상이 된 이유는 잠재되어 있던 수요가 표면상으로 구체화 되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전세계 전시회에 딱 4번 선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고객들의 반응이 너무 적극적이다. 특히 LED BLU, 자동차 전장, 미래형 고급向 휴대전화, FPCB 업종에서 집중적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들 업종에서는 현재 당장 필요하다고 납품을 종용할 정도이다.
당사는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해 크게 3가지 사항을 강조하고 있다. 첫째, 철저한 현지화. 영업 및 AS 직원을 현지인으로 구성하여 중국 현지 임가공 업체들을 공략하고 있다. 둘째, 차별화. 일반 중국 로컬 업체와는 다르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글로벌 업체로써의 브랜드인지도, 검사기의 성능 및 신뢰성 그리고 공정관리 솔루션 지원 능력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당사의 주요 고객들은 글로벌 원청업체들로부터 오더를 받고 소화하는 대규모 업체들이다. 이들은 여러 가지 부분에서 글로벌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장비업체들을 선호하고 있으며, 당사는 대형 EMS 업체들로부터 그 능력을 인정을 받았다. 이러한 부분에서 중국 검사기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내세우고 있다. 셋째, 지속성. 당사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이기에, 당사와 파트너십을 맺으면 먼 미래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이해시키고 있다. 결론적으로, 중국 로컬 업체와 기술적인 차별성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내부적으로는 현지화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해 중국내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저작권자(c)SG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6/ 박성호 기자 / reporter@sg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