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제목 MIRTEC, Mini-LED BLU 제조 공정 승인 획득
조회수 2185 작성일 2021.08.23
첨부파일 blue led.png ,    30㎛ height solder paste inspeciton capability.png

 

모든 LCD TV 디스플레이는 최적의 시청이 가능한 광원을 제공하기 위해 백라이트를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백라이트가 수백 개에 달하는 형태의 LED까지 등장했습니다. Mini-LED 기술은 여기에서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Mini-LED 는 길이가 약 200미크론 정도인데, 이는 측정 가능한 표준 LED 크기의 20퍼센트 정도로 훨씬 작습니다. 크기가 더 작다는 것은 동일한 영역에 더 많은 것들이 담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LCD 패널 뒤에 수천 개의 LED로 꽉 찬 화면의 백라이트 TV를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이 결과로 나타난 이미지의 품질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30um 내외의 스텐실 두께로 Mini-LED 백라이트 유닛(BLU)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과정 중 하나는 SPI(솔더 페이스트 검사)입니다. 첨부된 이미지는 Mini-LED BLU 제조 업계 중 상위권인 대만 소재 제조업체에서 가져온 샘플을 촬영한 것입니다.

 

해당 BLU에는 2,000개의 패드가 있으며 30um 스텐실 두께로 인쇄됩니다. 이중 250개의 패드를 무작위로 선택해 성능을 측정한 결과, 수집된 3D SPI 측정 데이터의 SPC 분석은 오차범위 ±1um 이내의 반복도를 보였습니다. 동일 데이터를 또다시 정밀 3D 현미경에서 측정된 데이터와 비교한 결과에서는 오차범위 ±1um 이내의 정확도를 얻었습니다. 평가에는 1500만 화소 CoaXPress 카메라와, 10um Precision Telecentric Compound Lens(10um 텔레센트릭 정밀 렌즈)로 구성된 MIRTEC의 MS-11e 3D SPI 시스템이 사용되었습니다. 브릿지 검사(30um), 높이, 면적 및 부피와 같은 데이터도 평가 기준의 일부였습니다.

MIRTEC은 MS-11e 3D SPI 시리즈가, 안정적인 30um 솔더 측정 성능을 입증하여 mini LED BLU 제조에 대한 공정 승인을 받게 된 것을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다수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MIRTEC의 검사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