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제목 [전자신문] 미르기술, 코지스캔과 협력 '공정관리 솔루션' 강화
조회수 615 작성일 2018.05.16

미르기술과 코지스캔 관계자들이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 미르기술)

 

미르기술(대표 박찬화)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해 캐나다 코지스캔과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코지스캔은 물류 추적과 제어 솔루션(TTC)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으로, 미르기술은 자사의 공정 관리 솔루션 '인텔리시스'에 코지스캔의 '코넥트(Co-NECT)'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코넥트는 주요 생산장비 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별도 하드웨어가 각 장비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통합한다. 기존 설치된 장비나 소프트웨어에 상관없이 작동할 만큼 호환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르기은 코지스캔과 협력을 통해 장비에 대한 연결성을 강화하고, 최종적으로 생산라인 전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정 관리 솔루션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박찬화 미래기술 대표는 “인더스트리 4.0407 중 특히 생산라인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이종 장비 간 통신”이라며 “더욱 원활한 연결성을 확보하기 위해 코지스캔과 손잡았다”고 말했다.

미르기술 솔루션인 인텔리시스는 통계 관리, 불량 원인 추적, 라인 원격 관리, 모니터링, 원격 프로그래밍 등 공정 관리에 필요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미르기술과 코지스캔 관계자들이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 미르기술)>